자주묻는질문

Q [회원등록] : 개인적인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등 질병이 있는데 등록가능한가요?
A

심장, 뇌혈관질환자등 운동이 악화를 초대할수 있는 질병회원은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은 물론, ''''운동이 가능하다는 의사 소견서'''' 를 첨부하여

직원 및 생활체육 지도자와 우선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상담 없이 등록하거나 입장하신 경우 이로 인한 피해발생에 대하여는

 본 센터는 책임을 질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Q [시설물 관련] : 수영장 수질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A

* 운영관리상 수영장물(500톤)은 연 2회 상반기/ 하반기 정기점검휴장시에 일괄 교체하고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상시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버리고 대청소하고 새로채우고 적정수온으로 올리는 과정이 최소 3~4일이상 걸리기 때문에

휴장을 실시하고 일시에 교체할수는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소독 및 정화필터과정을 거치며 폐수가 자연스럽게 버려지고 있는 관계로

수영장 전체물은 30일 정도면 모두가 교체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Q [회원등록] : 수영장 가임여성 요금할인기준이 어떻게 되는가요??
A

13세 이상 ~ 55세 까지의 여성이 가임여성에 해당됩니다~

가임여성은 10% 요금할인이 되오니 온라인 수강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도서관] : 도서관에서 봉사활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청소년자원봉사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신청가능합니다.

주소는  http://www.youth.go.kr/   입니다. 
 

Q [회원등록] : 관내 타수영장, 헬스장 연계 무료이용 가능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 / 88올림픽기념관 / 공단 근로자복지회관 /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수영장 또는 헬스장 정회원님들은

1일 1회에 한하여 수영장 또는 헬스장을 무료이용가능합니다.

(단, 1일 2곳은 동시이용 불가능하며 강습도 불가능. 입장시 정회원카드와 신분증 준비필수!)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 이용은 운영시간에 따라

평일은 오전 6시 ~ 오후 10시 까지 이용가능하시고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 이용 가능하십니다~

유의하시어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Q [수영장] : 수영장(어린이풀)은 몇 세부터 이용가능한가요?
A

만 7세 이상(초등 1학년) 아동은 단독 입장 가능합니다.

만 6세는 보호자 동반해야 입장가능 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근로자문화센터 어린이풀 수심은 7미터 입니다.

만 6세 미만의 유아(5세이하)는 안전사고 우려로 입장을 제한 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실내수영장인 관계로 물놀이 용품을 가지고 들어오실수 없습니다.

Q [시설물 관련] : 오전에 주차장이 비좁던데 주차가능 대수를 늘릴 수 있나요?
A

A. 본 센터의 주차 총 가능 대수는 143대 입니다.

관내 다른 수영장에 비하면 결코 적은 대수는 아니지 만,

취미문화강좌 이용객과 수영장 이용객이 겹치는 오전시간대는 일시적으로 주차장이 만차인 상태입니다. 

오전에는 ''행사 대관 중단조치'' 를 통해 비회원들의 주차장 접근 요소를 제한하였으나,

주차장을 2층으로 만들거나 추가면적을 확보할 수는 없는 상황이오니, 

인근의 오전시간대 이용고객님들은 가능하면 도보자전거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시설물 관련] : 수영장 내부의 스테인레스에 녹발생이 있던데 어떠한 이유인가요?
A A. 본 수영장의 물 소독에는 비용은 높지만 ‘천연소금을 이용한 전자분해방식’ 을 사용하는 관계로 
타 수영장(염소,락스 소독방식)보다도 소독냄새가 없고 수영복, 머리카락 탈색이 거의 없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그러나 천연소금을 사용하는 관계로 ‘녹’발생이 현저히 늘어나는 점이 단점입니다. 
매월 휴관 일에 녹제거 대청소와 함께 녹방지 코팅을 수시로 시공하고 있으니 깊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Q [기타] : 수영이나 헬스를 등록했는데 환불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조례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납부된 사용료는 반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될 때에는 사용료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1. 센터 및 회관의 자체 사정에 의하여 시설 사용이 취소 또는 정지된 때

2.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할 때

3. 사용자가 입원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이용이 불가한 때 ( 진단서 또는 소견서 필수 첨부)

 

Q [시설물 관련] : 시청각실이나 기타강의실 대관이 가능한가요?
A

대관 가능하십니다~

3층시청각실(138석), 2층과 3층 강의실(30석), 야외공연장(300석 내외), 야외농구장(무료)은

홈페이지 ''대관신청'' 매뉴를 클릭하시면 대관사용료와 기타 세부사항이 있습니다.

 문의는 054)476-4114 로 전화주시면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시청각실과 기타강의실 내부 사진은 홈피메뉴의 ''시설사진'' 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다만, 평일 오전시간은 주차장혼잡으로 인해 대관이 불가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